본문 바로가기
건강

라벤더 꽃말은 바로 이것!

by 꽉꽉 2022. 6. 5.

라벤더 꽃말은 바로 이것!

옅은 보라색의 부드러운 모습과 우아하고 상냥한 향기의 라벤더는, 「허브의 여왕」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허브를 대표하는 식물입니다. 유럽에서는 생약으로도 사용되어 예부터 일상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초여름이 되면 일면에 피어있는 라벤더밭은 보는 사람의 마음을 상쾌하게 치유해 주지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라벤더의 꽃말을 중심으로 라벤더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라벤더 꽃말 : 기본적인 의미

라벤더 꽃말의 기본적인 의미로는  「의혹」 「침묵」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에게 대답해 주세요」 「청결」 등 여러 가지입니다. 라벤더 꽃말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벤더 꽃말 :  「의심」


라벤더의 특징 있는 강한 향기가, 「왜 이 정도까지 강하게 향기를 발하는 것인가?」라는 생각으로 인해 이러한 라벤더 꽃말이 생기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너무나 매력적인 여성에게 선물로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라벤더 꽃말 :  「침묵」


라벤더의 향기가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부터 침묵이라는 꽃말이 유래한다고 합니다. 하이텐션의 감정이 라벤더의 향기를 맡음으로 진정되고, 차분해지는 모습으로부터 유래한 꽃말이라고 합니다.

 


 


 

라벤더 꽃말 :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라는 꽃말은 유럽의 일화가 유래하고 있다고합니다.

어느 곳에 라벤더라는 소녀가있었습니다. 어느 날 라벤더는 매우 아름다운 소년을 사랑했습니다. 그러나 수줍은 소녀는 고백할 수 없고 계속 기다린 끝에 한 송이의 꽃이 되어 버렸습니다.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라는 꽃말에는, 이런 이야기로부터 붙여진 꽃말로, 사랑하는 소녀의 기분이 담겨 있습니다.


라벤더 꽃말 :  「청결」


라벤더에는 항균이나 살균 작용도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인과 로마인들은 라벤더가 들어간 물로 세탁을 했다고도 합니다. 이 고대의 모습이 유래하고 있다고 합니다.


라벤더 꽃말 그리고...:  라벤더는 어떤 꽃?


라벤더는 반목본성 식물이라고 하는 분류를 하고 있는 식물입니다. 이것은, 작은 관목이나 초본 등 성질이 다양해, 초본에는 다년초와 그렇지 않은 것이 있는 것이 이유입니다. 비교적 성장하기 쉬운 식물이지만 건조한 지역을 선호합니다.


라벤더 꽃말 그리고.. :  라벤더 꽃의 계절은 언제?


라벤더의 개화 시기는 5월~7월입니다. 꽃의 볼 만한 시기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6~7월이 꽃의 가장 만개할 시기입니다.

라벤더는 건조하고 시원한 기후를 선호하기 때문에 고온 다습이 약하고 뜨거워지면 시들어 버립니다. 일 년 중 가장 보내기 쉬운 봄~초여름의 계절에 볼 만한 시기를 맞이하기 때문에, 꼭 명소에 관광에 방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