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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지원금

코로나 격리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서류 총정리

by 해덤시미스 2023. 5. 30.

코로나 격리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서류 총정리

코로나 격리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찾고 계시죠? 아마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간편하게 지원금을 신청하고 싶으실 거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온라인 신청이 더 번거로울 거 같은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걱정하지 마세요. 오프라인 신청방법도 자세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해보실까요?

 

 

목차

    코로나 격리지원금이란?

    코로나 지원금이란 코로나에 걸린 분들의 경제적 안정을 위해 지급하는 지원금인데요. 코로나에 걸리게 되면 보건소로부터 격리 대상이라고 통보를 받고 5일 동안 자가격리 기간을 가져야 합니다. 

     

    코로나 격리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5일 동안은 경제적 활동이 어렵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고자 지원금을 지원합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나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 글에서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격리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먼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정부 24에서 가능한데요. 자세한 신청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보조금24"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3. "코로나19 생활지원비"를 선택합니다.
    4.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신청자격, 지원금액, 신청서류 등 안내사항을 확인합니다.
    6.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첨부합니다.
    7.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면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간편인증과 공동 금융인증서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격리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접속하게 되시면 중앙에 보조금 24를 클릭하셔서 아래에 나타나는 "나의 혜택"을 누르시면 됩니다.

    코로나 격리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누르게 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코로나 대상자라면 "신청하세요"라는 화면에 코로나 생활지원비 19 신청하기 버튼이 나타나실 겁니다. 

     

    코로나 격리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하지만, 없는 분들이라면 제외대상자일 확률이 높은데요. 자신이 신청대상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신청 버튼이 나타나신 분들은 자신의 개인정보 및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게 되면 신청이 끝납니다. 참 쉽죠?

    코로나 격리지원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그렇다면 오프라인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인터넷이 익숙치 않아, "나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해보고 싶다"라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오프라인 신청은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주소지 근처에 있는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을 신청하시는 분들의 경우는 서류를 따로 준비해주셔야 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서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격리지원금 서류

    지원금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은데요. 

     

    1.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

    2. 격리대상자 본인 명의의 통장사본

    3. 신분증

    4. 소득기준 증빙자료 (필요시)

    5. 예외 신청사유 증빙서류 (필요시)

     

    직장인 분들의 경우는 코로나 유급휴가 미지원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이 부분은 사업주로부터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확인서를 발급 받으려면 사업주에게 격리통지서 및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는 동사무소에 구비되어 있어 별도로 챙기실 필요는 없습니다. 꼭 챙겨야 할 서류는 신분증, 본인명의의 통장사본, 보건소로부터 날아온 격리 통지 문자가 필요합니다. 

     

    신청 전에 꼭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 격리지원금 대상자 

    마지막으로 모든 걸 준비해서 갔는데, 지원 대상이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이 있는데요. 자신이 지원 대상이 아니라고 한다면 아래 4가지 경우에 해당하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관에서 근무하는 경우 

    - 해외에서 입국하여 격리중인 경우 

    - 코로나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은 경우 

    - 이미 유급휴가를 지급받은 경우 

     

    코로나 격리지원금 입금 시기

    그렇다면 지원금 입금 시기는 어떻게 될까요? 지원금 입금의 경우는 평균적으로 3-5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언제 들어온다는 알림이 가지 않기 때문에, 3-5개월이 지나도 입금이 되지 않았다면 동사무소에 연락하여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코로나 격리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서류 총정리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어떻게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을까요?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정보를 정리해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2가지 대상자 입금 확인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2가지 대상자 입금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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