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면

하늘을 나는 꿈 동물별 의미 알아보기

by 꽉꽉 2022. 7. 28.

하늘을 나는 꿈 동물별 의미 알아보기

하늘을 날아다니는 동물을 보는 꿈은 어떤 동물인지에 따라서 그 의미가 바뀌곤 합니다. 대체적으로 자유로운 느낌을 주는 길몽으로 알려져 있는 하늘을 나는 꿈. 오늘은 동물별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붕어가 하늘을 나는 꿈은 「영예를 손에 넣는 길몽」

꿈에 나타난 금붕어는 '축하할 일, 명예로운 것'을 상징합니다. 금붕어가 하늘을 나는 꿈은 당신의 명예가 상승하는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그 결과 일이나 학업 등에서 인정받고, 기쁜 사건이 찾아오는 것을 말하는 행운의 꿈입니다.

특히 꿈 속의 금붕어가 아름다웠다면 물리적·정신적으로도 만족스러운 일이 생긴다는 전조입니다.


거북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

거북이는 장수의 상징적 존재. 그런 거북이의 꿈은 꿈에서 건강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전 운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죠. 거북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끝없는 가능성을 믿고 마음이 다 잡힌 상태임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제 당신은 잠재력이 가득하고 빛날 수 있습니다. 수입도 쏠쏠 할 것입니다. 이 꿈은 결국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전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래가 하늘을 나는 꿈은 "느긋한 자유를 얻는다"

거대한 고래는 당신에게 큰 존재입니다 다른 사람과 일의 상징. 고래가 등장하는 꿈을 꾸면, 앞으로 일어나는 대인 관계의 변화를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하십시오.


고래가 하늘을 나는 꿈은 느긋하게 자유롭게 일할 수 있게 되는 암시. 혹은 인간관계가 잘 다져져, 유쾌한 날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말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연애 관계도 발전적이겠네요. 어쨌든 성장하고 즐거운 일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전하는 꿈입니다.


나비가 하늘을 나는 꿈은 "인생의 중요한 고비를 맞이한다"

꿈해몽에서 나비는 삶의 변화를 암시하는 생물로 간주됩니다. 나비가 꿈에 나오면 하나의 변화를 맞이한다고 생각하십시오.

또 나비는 애정의 상징입니다. 연애 관계나 친밀한 사람과의 관계를 암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나비가 하늘을 나는 꿈은 중요한 삶의 기점을 맞이하고 있다는 증거. 일이나 연애 등에서 원하는 대로의 결과를 손에 넣을 것입니다.

다만, 나비가 불안정하게 날고 있는 경우에는, 종종 트러블이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고양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자유로움에 대한 경고"

고양이의 꿈을 꾸었을 때, 그 고양이는 자신의 대역으로 간주됩니다. 고양이가 하늘을 나는 꿈은 당신 안에 자유롭게 삶을 살고 싶단 욕망이 숨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누구로부터도 속박되지 않고, 마음대로 살아가고 싶다는 기분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뜻합니다.


그러나 현실 세계에는 다양한 제약이 있습니다. 직장이나 학업 등 바꿀 수 없고 꼭 해야 하는 정해진 일도 있을 것입니다. 마음 가는 대로 산다면, 사회생활을 만족스럽게 보낼 수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자유에 대한 욕망을 억제하는 것이 좋다는 꿈의 경고로 받아들이십시오.


펭귄이 하늘을 나는 꿈은 "노력의 성과가 나온다"

극한의 땅에서 추위를 견디며 동료와 몸을 맞대고 서식하는 펭귄. 꿈에 등장한 경우에는 인간관계와 인내를 의미합니다.

그 펭귄이 하늘을 나는 꿈은 운기가 올라간다는 증거. 지금까지 열심히 해 온 것의 성과가 나오고, 주위로부터 인정받게 되거나 오랜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비행 방법이 문제입니다. 당당하게, 혹은 기분 좋게 날고 있었다면 운기가 상향하는 암시입니다만, 불안정하게 날아다니거나, 날다가 떨어져 버리는 경우는 운기가 저하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조심스러운 나날을 보내십시오.

댓글